[라이브썰] 업비트 BTC마켓 신규 코인 선보여 … 람다 LAMB, 이오스 EOS 등 투자 참고
[라이브썰] 업비트 BTC마켓 신규 코인 선보여 … 람다 LAMB, 이오스 EOS 등 투자 참고
  • 권오성 기자
  • 승인 2019.07.1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BTC마켓에 다양한 신규 코인을 선보이며 입출금을 지원합니다. 신규 코인은 업비트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에서 연동 가능합니다.

신규 코인은 스마트 계약 플랫폼 기반 에스티피 STPT을 비롯해 스토리지 생태계를 지원하는 람다 LAMB, 콘텐츠 제작 지원 콘텐츠프로토콜토큰 CPT, 빠르고 쉽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이오스 EOS 등입니다.

BTC마켓: Standard Tokenization Protocol Token(에스티피 STPT)

Standard Tokenization Protocol(STP)은 발행자가 전 세계 각국에서 규제를 준수하는 방식으로 자산을 토큰화할 수 있는 스마트 계약 플랫폼입니다. STP 네트워크는 각국의 규제 통합을 통해 토큰화된 자산과 관할권 간 소유권 이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소유권의 분산부터 보유 기간, 투표와 같은 토큰 발행자 고유의 매개변수를 허용합니다.

또한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의 ERC-20 토큰(STPT)을 발행해 스마트 계약에 포함된 규제 및 발급자 고유의 준수 요건을 토큰 수준에서 충족합니다. 특히 규제 환경의 변화를 포착하면서 통합을 보장합니다. 즉 모든 유형의 자산을 각국 규제와 소유자 및 발행자 조건에 따른 규제 사항을 준수하면서 토큰화가 가능합니다.

BTC마켓: Lambda(람다 LAMB)
람다는 빠르고 안전하며 확장 가능한 탈중앙화 데이터 스토리지 구축을 내세운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람다 체인과 람다 데이터베이스를 분리해 DApp에 무한 확장 가능한 데이터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또한 크로스 체인 데이터 관리를 비롯해 개인 정보 보호, 멀티 체인 데이터 협조 스토리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람다 토큰은 네트워크 관리자, 채굴자, 서비스 제공자 모두에게 참여 인센티브로 제공된다. 건강한 탈중앙화 데이터 스토리지 생태계 조성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다.

BTC마켓: EOS(이오스 EOS)
이오스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의 수직/수평 확장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수백 개의 CPU 코어 또는 클러스터를 통해 계정, 인증, 데이터베이스, 비동기 통신, 애플리케이션의 스케쥴링 등을 제공합니다. 특히 초당 수백만 건의 트랜잭션 처리 능력과 수수료가 없으며 빠르고 쉽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블록체인 아키텍처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이오스는 DPOS(위임지분증명)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DPOS 시스템에서는 토큰 보유자가 상시 운영되는 투표 시스템을 통해 블록 생산자를 선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구나 블록 생산자로 참여할 수 있고 블록을 생산할 기회는 모든 다른 생산자들이 받은 전체 투표 중 본인이 받은 투표 비율에 따라 결정됩니다. 대표자들은 거래를 입증하고 합의를 이끌어내며 시스템을 통해서 노력에 대한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빠른 트랜잭션과 사용자 수수료 지불이 없다는 점은 일부 플랫폼 코인과 차별화되는 점입니다. 다만 DApp 제공자가 EOS를 보유해야만 트랜잭션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오스는 지난해 6월 공식 메인넷을 론칭하면서 독자적인 플랫폼 구축에 성공했습니다.

[진행 = 최서원 아나운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